건설안전기술사 전망 및 합격률, 연봉 응시자격 알아보기

건설안전기술사 전망 및 합격률, 연봉 응시자격 알아보기

공인중개사와 함께 매년 대부분이 응시하고 있는 시험이 주택관리사입니다. 주택관리사보 시험이라고 지칭하며 주택관리사가 하는 일 및 연봉 정보를 검색해보고 1년에 한 번 있는 매년 시험 일정과 과목에 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시행공고 등 상세한 내용은 확인해 보세요. 공인중개사가 토지 및 주택을 중개하고 이에 맞는 수수료를 받는 직업이라면 주택관리사는 아파트 및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직업입니다. 주택관리사는 공동 주택 등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을 대신하여 건물 시설물의 유지, 보수, 정비, 안전 관리, 입주 및 계약 그리고 주민 들간의 발생되는 분쟁을 관리하는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건설안전기술사 전망 및 합격률,

건설안전기술사 연봉

건설안전기술사는 일반적인 경우 보통 평균 연봉 7,000 8,000만 원을 받습니다. 물론, 개인의 역량과 회사에 따라 연봉을 다를 수도 있지만 평균적인 경우 저 정도의 수치의 연봉을 받습니다. 뿐만 아니라 안전기술사로 취업 시 보통 정년이 긴 경우가 많아 노후대비 자격증으로도 많이 취득하려고 하는 자격증입니다.

또한, 건설안전기술사의 경우 이직 기회가 많고 자격수당도 높은 편이며, 한 회사에서 오랫동안 재직했거나 개인의 역량에 따라 1억 이상의 연봉을 받는 사람들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의 전망은 어떤가요?

부동산 시장은 사회 전반의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서 수요가 지속적으로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이 치열하고 시장 변동성이 높아서 능력 있는 공인중개사가 더욱 필요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술의 발전과 소셜 미디어, 모바일 앱의 활용이 중개 업무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여 늘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익히고 성장해야 합니다. 공인중개사의 고용은 앞으로 5년 동안 약간 감소할 전망입니다.

20152025 중장기 인력 수급 및 수요 전망한국고용정보원, 2016에 따르면, 부동산 컨설턴트와 중개인의 수는 2015년 기준으로 약 18만 5천 3백 명에서 2025년에는 약 18만 1천 명으로 약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산림기능사 시험 난이도

산림기능사 시험은 실기는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기계인 전기톱을 다루기 때문에 학원을 수강하는 것이 거의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포털 사이트에 산림기능사 학원을 검색하시면 꽤 여러 산림기능사 실기관련 학원들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니 확인을 해보시고 학원을 고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실기를 위해서 학원을 다녀야 하고 위에서 언급을 한 바와 같이 실기 시험의 수수료 또한 6만 원이 넘는 꽤 고가입니다.

하지만, 실기시험은 학원만 잘 다니면 큰 무리 없이 합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5년치 합격률을 보면 필기시험의 합격률은 50 내외로 상당히 불편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학원에 따라 실기만 하는 곳이 있고 필기와 동시에 진행되는 과정도 있긴 한데요. 시중에 산림기능사 기록 관련 책들이 몇 가지 있고 필기는 수수료가 그리 비싸지 않기 때문에 독학을 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기는 합니다.

건설안전기술사 응시자격

건설안전기술자는 기술사 자격증인 만큼 응시자격도 아무나 응시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응시자격은 아래와 같으며 한 가지만 해당하면 응시를 할 수 있습니다. 기사 자격증 취득 후 4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사람. 산업기사 취득 후 5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사람. 기능사 취득 후 7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사람. 4년제 대학 졸업 후 6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사람. 3년제 전문대학 졸업 후 7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사람. 2년제 전문대학 졸업 후 8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사람. 상세한 응시자격은 큐넷 홈페이지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손해평가사 향후 취업 전망 진로

손해평가사 자격증 취득 후 프리랜서와 사무소 취업 두 가지 형태로 일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 프리랜서 손해평가사 경우 업무 특성상 피해가 매일 발생하지 않고 또 경력이 없는 경우엔 경우에 따라 보수가 적게 책정되어 돈을 못 벌 수 있는 반면 프리랜서 특성상 시간이 자유롭고 발생 손해 건의 규모에 따라 보수를 많이 받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손해사정사나 손해보험사란 이름으로 사무소에 취업을 하는 형태인데 사무소로 취업을 하게 될 경우 보수적인 면에서 안정감으로 수입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대신 일반적인 직장인 같은 형태에 업무 생활을 이어가기 때문에 시간적으로 프리랜서에 비해 자유롭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건설안전기술사 연봉

건설안전기술사는 일반적인 경우 보통 평균 연봉 7,000 8,000만 원을 받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공인중개사의 전망은

부동산 시장은 사회 전반의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서 수요가 지속적으로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중개사의 전망은

산림기능사 시험은 실기는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기계인 전기톱을 다루기 때문에 학원을 수강하는 것이 거의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