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등하는 국제 밀가격, 국산밀에는 기회

급등하는 국제 밀가격, 국산밀에는 기회

이에따라 한일사료, 대주산업 등 사료연관 주가 최근 급격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사료주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30만명 크기의 군 부분동원령을 발표하면서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우려가 커져 국제 곡물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에 강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최근 러시아 위기 고조에 따라 국제밀, 옥수수 가격은 급등하고 있습니다. 지난 20일 시카고 상품거래소에 따르면 소맥 가격은 하루만에 7.62오른 부셸당 893센트를 기록했습니다.

옥수수 가격도 692센트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옥수수 가격은 미국 서부지역에 가뭄이 지속되며 수확량이 10년만에 최저로 떨어질 전망에 의해 추가 하락 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미국 농무부는 올해 미국 옥수수 생산량 전망치를 지난달 예상치보다. 3정도 하향 조정하였다고 합니다.

 

 

급등하는 국제 밀가격, 국산밀에는

소득증가 원인

수입이 증가할 수록 식량 소비가 늘어나는 것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소득 증가는 곡물 중심의 소비 구조에서 육류 소비를 더 많이 하는 식단 구조를 바꿔버립니다. 단점은 육류 1Kg을 생산하는데 사료로 들어가는 먹이를 옥수수로 환산하면 계란 하나를 제작하는 데는 3kg, 닭고기는 4kg, 돼지고기는 7kg, 소고기는 11kg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가축을 위해 사용하는 사료가 많아 질수록 국제 곡물 가격의 상승 또한 가팔라질수 있습니다.

예외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인도는 수입이 늘어나는 만큼 인구 증가와는 별도로 축산물에 대한 소비는 크게 증가하지 않은 특성을 보이는데, 이런 그 나라의 고유한 종교나 문화적 특성 요인에 기인해 증가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차트 분석 및 시세 전망

이동평균선 분석 및 패턴 분석 현재 한일사료의 흐름은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곡물값 상승에 의한 수혜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만 이동평균선이 어느정도 정배열하고 있으면서 아주 근접하게 모여있는 상태입니다. 예전에도 자주 언급하였지만 주식에서 이동평균선이 갖는 의미는 많은것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이렇게 이동평균선이 모여있는 경우 주가 폭등을 위한 에너지를 축적하고 있다는 의미로 알고 있어도 됩니다.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현재 이중바닥을 다지면서 5000원 대 이상의 가격을 유지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거래량이 상승할 때 마다. 조금씩 저점을 높여가며 장대 양봉이 출현하고 있습니다.

 



라면 가격 떨어질까?

또한 올해 들어 공공요금과 포장재 등 다른 원자재 가격이 예상보다. 더 뛰었기 때문에 당장 내리겠다는 입장을 밝힌 곳은 없습니다. 업계 1위인 농심의 경우 밀가루 제시 합의를 이전에 체결해 1분기 원재료비가 1년 전보다. 10 넘게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포장재 등 부재료 매입비도 10 안팎 올랐습니다. 오뚜기, 삼양 등도 비슷한 상황입니다. 또한 밀 선물 가격 등락의 영향은 46개월 시차를 두고 수입 가격에 반영됩니다.

현재 제분업체 공장에서 밀가루가 되고 있는 원맥은 36개월 전에 제분업체가 국제시장에서 사들인 밀입니다. 다시말해, CJ제일제당, 삼양사 같은 제분업체들이 밀을 수입, 올 1월에서 3월 사이 수입한 밀을 가공해 이윤을 붙여 라면 제조사들에 판매 한 것으로, 밀 가격이 지금 하향세이므로, 라면 제조사들이 더 싼 밀가루를 공급받는 시기는 올 3분기는 지나야 가능 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라면 업체 영업이익

사실상 지난해 밀가루, 식용유 등 원부자재 가격 상승을 이유로 라면값을 올린 식품기업들의 원가 부담이 2년 전과 견줘 오히려 줄어든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현실 22일 전자공시시스템 데이터를 보면, 라면 업계 1위 기업 농심의 연결기준 올 1분기 매출원가율은 69.3로, 지난 2021년 1분기 69.75 대비 0.45포인트 하락했습니다. 매출원가율이란 매출액에서 원가가 차지하는 비중을 뜻하는데, 매출원가율이 낮아질수록 원부자재 등 매출을 거두는 데 필요한 원가 부담은 줄어듭니다.

같은 기간 오뚜기도 매출원가율이 83.4에서 83.1로 떨어졌고, 삼양식품은 73.9에서 71.3로 낮아졌습니다. 농심의 올해 1분기 매출은 860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7363억 원보다. 16.9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343억 원에서 637억 원으로 85.8 급증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득증가 원인

수입이 증가할 수록 식량 소비가 늘어나는 것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차트 분석 및 시세 전망

이동평균선 분석 및 패턴 분석 현재 한일사료의 흐름은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차트 분석 및 시세 전망

또한 올해 들어 공공요금과 포장재 등 다른 원자재 가격이 예상보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