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 수익화와 제공 가치 검토 참고 매출과 손익

뱅크샐러드 수익화와 제공 가치 검토 참고 매출과 손익

월급만 받고 살기엔 요즘의 세상은 너무도 팍팍합니다.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최근 동안 시대에 창업은 남의 일이 아닙니다. 책 부의 추월차선을 쓴 엠제이드마코 역시 돈을 벌기 위해선 사업을 해야 한다고 말하고, 수 없이 많은 사업 및 창업 강의가 넘쳐나는 세상입니다. 당장 유튜브만 보아도 창업에 관련된 영상이 수천, 수만개의 영상이 올라옵니다. 당신이 만약 창업을 꿈꾸고 있다면 한번 알아볼법한 이야기를 한번 해보고자 합니다. 이젠 누구나 이름만 들어도 알법한 기업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익숙하게 사용하고 있는 토스비바리퍼블리카, 부동산 직거래 플랫폼인데 요샌 업자가 더 많은 직방, 가계부 어플로 인기를 끌었던 뱅크샐러드까지. 수 없이 많은 청년 창업자들을 성공으로 만들어준 곳이 국가에서 지원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입니다.

 

 

뱅크샐러드 수익화와 제공 가치 검토

서비스비즈니스 가설 오류

사용자를 많이 모으면 수익이 발생할 것이다 무료로 사용자를 많이 모은 후 유료화를 시도했다가 서비스를 접을 정도로 사용자들이 이탈한 경우는 많습니다. 무료 서비스 그 자체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규모로 성장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용자의 불편 또는 문제점을 해결해 주면 수익이 생길 것입니다. 불편이나 문제점을 해결해 주는 것은 별개일 수도 있습니다. 가끔은 불편 그 자체를 가치 있어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본질의 문제와 불편의 성격입니다.

물론 이런 문제가 생긴 것은 투자하는 쪽에서 요구사항을 먼저 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투자자는 스타트업에 경영 컨설팅을 해 주기도 하고, 목표 설정에서 부터 성과 관리에 까지 손을 대기도 합니다.

불법 투자자문 손해 막아줄 핀테크 스타트업 등장

유사 투자자문 및 불법 투자자문 피해가 잇따르면서 믿을 수 있는 투자정보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는데요. 이에 단순 금융거래 서비스를 넘어 안정적인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투자 파트너 역할을 하는 것이죠. 일례로 유니콘기업 등극을 눈앞에 둔 핀테크 스타트업 뱅크샐러드는 최근 투자 고수의 투자한 종목과 소유 금액 등을 알 수 있는 고수들의 투자 계획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마이데이터로 연결한 투자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이 투자한 종목별 최근 6개월간 수익률 상위 10 투자자의 투자 현황을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투자 초보들은 고수들이 어떤 종목에 투자했는지 살펴보고, 자신에게 알맞은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헬스장에서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전단지를 나눠준다고 해보자. 어디서 나눠주는 게 효과적일까. 헬스장? 지하철역? 어떤 곳이 좋은지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르바이트 생을 여럿 고용하여 서로 다른 장소에서 전단지를 나눠 준 다음, 전단지를 수입한 고객님에게 어디서 받았는지를 물어보면 됩니다. 사실 물어보지 않더라도 전단지마다. 나눠 준 장소를 표시해두면 됩니다. 이렇게 홍보하는 장소에 따른 효과를 측정할 수 있다면 다음 행동에 대한 의사 결정을 할 수 있어요.

웹 트래픽에서는 유입 효과를 판단하기 위한 정보를 소스라고 합니다. 캠페인

30 할인 전단지와, 3개월 등록 시 1개월 무료라는 캠페인을 강조해서 어떤 이벤트를 보고 왔는지 확인합니다.

디지털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적인 추세는 오프라인 사업에서 온라인 사업으로 넘어간 지 오래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의 대부분은 이런 시대적 추세를 따르지 않고 오프라인 사업을 영위하려 하는 경우가 많았다. 필자가 아르바이트로 도와줬던 기업도 역시 제조업으로 오프라인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와 같은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해서 유서 깊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디지털 구조로 혁신하는 과정인 디지털 전환 교육과정을 요하는 창업자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2023년부터는 디지털전환 교육 및 첨단분야 교육 연계를 강화한다고 합니다.

 



뱅크 샐러드 가계부 어플 장, 단점

한 달 시작과 예산 설정 가능 가계부를 쓸 때 가장 중요한 점 중에 하나는 월급을 받는 날짜와 내가 가진 돈은 매달 며칠부터 사용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일부 사람은 15일이 월급날 일 수 있고, 일부 사람은 말일이 월급날 일 수도 있다고 해서 나의 기준에서 한 달의 시작을 설정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뱅크 샐러드에서는 이런 점을 반영하여 한 달의 시작을 설정하는 기능과 예산을 설정하는 기능이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가계부 탭에서 지출내역을 클릭하고, 스크린 중간 오른쪽 부근에 메뉴를 클릭하여 월 시작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산을 설정하는 방법은 가계부 탭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예산 설정을 통해서 월 급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비즈니스 가설 오류

사용자를 많이 모으면 수익이 발생할 것이다 무료로 사용자를 많이 모은 후 유료화를 시도했다가 서비스를 접을 정도로 사용자들이 이탈한 경우는 많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불법 투자자문 손해 막아줄 핀테크 스타트업

유사 투자자문 및 불법 투자자문 피해가 잇따르면서 믿을 수 있는 투자정보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불법 투자자문 손해 막아줄 핀테크

한 달 시작과 예산 설정 가능 가계부를 쓸 때 가장 중요한 점 중에 하나는 월급을 받는 날짜와 내가 가진 돈은 매달 며칠부터 사용하는지가 중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